영어공부

2020.01.29 오늘의 영어

아주 근사한걸!

 

A: Do I look OK in this?

B: You look like a million bucks!

A: You’re too kind, but thank you.

  • a million bucks 는 백만 달러를 뜻합니다 즉, 백만달러 만큼 멋지다 라는 의미로 쓰이는 거죠

 

        putting aside money on a regular basis, Ms. Hosaki said she will still have difficulty expanding her clothing shop until later next year.

 

A) In light of

 

B) Even

 

C) Despite

 

D) Prior to

 

해석 | 정기적으로 돈을 따로 떼어 놓음에도 불구하고, 호사키 씨는 내년 말까지 옷 가게를 확장하는 데 여전히 어려움이 있을 거라고 말했다.

해설 | 적절한 부사구를 만드는 전치사를 찾는 문법 문제이다. 빈칸 뒤에는 동명사 putting aside가 있으므로 전치사가 와야 하는데, 정기적으로 돈을 떼어 둔다는 것과 옷 가게 확장에 어려움이 있다는 상반된 내용이므로 양보의 의미인 (C) Despite(~에도 불구하고)를 써야 한다. 따라서 정답은 (C)이다.

 

put aside :  제쳐두다 / 따로 떼서 놔두다

on a regular basis : 정기적으로

arrests : 체포

appear : 보여지다

in light of : ~ 에 비추어 볼때

Despite : ~에도 불구하고

Prior to : ~바로 앞서서

former : 왕년에

in order to : 하기위해

 

 

 

The World Relief Organization         its monthly regular fundraising dinner, designed to help families displaced by natural disasters, later this afternoon.

 

A) will be held

 

B) had been holding

 

C) is holding * 

 

D) held

 

해석 | 세계 구호 조직은 자연 재해로 난민이 된 가족들을 돕기 위해 계획된 월 정기 기금 모금 만찬을 오늘 오후 늦게 개최할 것이다.

해설 | 동사의 적절한 형태를 고르는 문법 문제이다. 문장의 주어는 The World Relief Organization이고 동사가 없으므로 빈칸이 동사 자리임을 알 수 있다. 빈칸 뒤에 목적어인 its monthly regular fundraising dinner가 있으니 동사는 능동태가 되어야 한다. 따라서 수동형인 (A)는 정답이 아니다. 능동형이면서 later this afternoon이라는 시간 부사와 어울리는 형태는 현재진행형인 (C) is holding이다. 가까운 미래시제는 현재진행형으로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두자.

 

 

fundraising dinner : 모금만찬

displaced : 난민

 

 

Asian Pacific Railway’s commuter trains depart         the track at 20-minute intervals.

 

A) of

 

B) in

 

C) under

 

D) from

 

해석 | 아시아퍼시픽 철도의 통근 열차들은 20분 간격으로 선로에서 출발한다.

해설 | 적절한 전치사를 고르는 어휘 문제이다. 동사 depart(출발하다)와 어울리는 전치사는 from으로 정답은 (D)이다. (A) of는 ‘of+명사’ 형태로 주로 명사를 수식하고, (B) in은 시간이나 장소를 나타낼 때 쓰인다. (C) under는 ‘~아래에서, ~하에서’의 뜻으로, 장소를 나타내거나 관리, 규정, 감독을 나타내는 표현과 자주 사용된다.

 

commuter : 통근자

excessive : 과도한

secretion : 분비

gastric : 위

 

tentative : 임시적인, 시험적인

ulcer : 궤양

vapor : 기체, 증기